본문 바로가기
투자에 도움되는 명언 정리

나심 탈레브 저서 '행운에 속지 마라' 中

by 위즈올마이티 2023. 1. 7.

손실이 계속 쌓여갔지만,
그는 경영진에게 다른 은행들은 더 큰 손실을 보았다며 소문을 전했다.

"다른 은행들보다는 나은 실적"이라고 주장하면서 스스로 위안을 얻었다.

그러나 이것은 산업 전반적으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징조였다.

업계 트레이더들이 모두 똑같은 거래를 하고 있다는 뜻이었다.

다른 트레이더들도 곤경에 빠졌다는 말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것이다.

진정한 트레이더의 사고 구조라면, 다른 트레이더들이 가지 않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

이코노미스트는 그럴듯한 포장 능력으로 평가받는 것이지, 현실에 대한 정확한 분석으로 평가받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채권 가격은 그런 포장에 속지 않았다.

채권 가격은 이코노미스트들보다 똑똑했고, 신흥시장 부서의 카를로스 같은 트레이더들보다도 똑똑했다.


728x90
728x90

댓글